구원과 영접
본 게시판 [11461] 2012년 10월 22일 김정한 목사님께서 올리신 글
[예종규 목사님과 선후배 목사님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에 대한 답글 입니다.
저는 목사님의 세 번째 질문 : 유광수 다락방의 "구원은 예수를 믿으므로 받는 것이 아니고 믿어도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으면 구원 받지 못한다" 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이 글은 오직 믿음으로(Sola Fide)!에 관하여 27번 썼든 글 중 7 번째 글입니다.
예수님 영접했습니가?
예종규 2009-04-02
“예수님을 내 마음가운데 영접해야 구원받습니다.”
라고 말하고 예수님을 영접하게 하면 그 사람은 구원 받습니다.
바로 이것이 사영리(四靈理) 전도법 입니다.
그러나 “예수 믿어도 예수님 영접하지 아니하면 구원 받지 못합니다.”
라고 말하면 이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게됩니다.
홍천동산에서 여름 산상 집회할 때
“예수님 영접한 사람 있습니까?”
라고 물어 봤습니다.
제일 앞자리에서 열심히 말씀을 경청하고 있든 청년이 손을 번쩍 들면서
“목사님 저는 예수님 영접했습니다.”
“언제 영접했습니까?”
“금년(2006년) 2월7일에 영접했습니다.”
나는 기특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예수 영접한지 얼마 안 되는 초 신자가 이렇게 진지하게 말씀을 받아 드리다니…….
“언제부터 교회 나오게 되었습니까?”
“나는 모태 신자 입니다.”
나는 깜작 놀랐습니다.
“지금 몇 살 입니까?”
“27 살입니다.”
“그러면 예수님 영접하는데 몇 년 걸렸습니까?”
“27년 걸렸습니다.”
나는 그 청년에게 요한복음 1장 12절을 읽어 보라고 했습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1:12)
예수님 영접하는 것과 그 이름을 믿는 것은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예수님 믿는 것과 예수님 영접하는 것을 ‘곧’ 이라는 단어로 연결하였습니다.
그 이름을 믿는 것이 곧 에수님 영접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청년은 언제부터 예수 믿었습니까?”
“어릴 때부터 믿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릴 때에 예수님 영접했고 그 때부터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사영리(四靈理)로 불신자에게 예수님을 영접하게 하면 그 영혼을 구원하는 일이 됩니다.
그러나 이미 예수 믿고 있는 사람에게 예수님을 영접해야 구원 받는다는 것은 아주 잘못된 생각 입니다.
‘류광수 다락방전도운동’ 이단이 무엇입니까?
“예수 믿어도 예수님 영접하지 아니하면 구원을 못 받는다.”
는 것이 ‘류광수 다락방 전도운동’ 이단입니다.
이 들은 믿음에는 세 단계가 있다고 합니다.
믿음의
첫째 단계는 아는 단계입니다.
내가 무엇을 믿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무엇을 믿는지 알지도 못하고 무턱 대놓고 믿어서야 되겠습니까?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사실을 일아야 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믿어야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 안 것을 이재는 믿어야 합니다. 아무리 많이 알아도 믿지 아니 하면 헛일입니다.
세 번째 단계는 예수를 영접해야 구원받습니다.
아무리 예수를 알고 믿어도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하면 그 믿음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현제 기독교인 80%는 구원 받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을 믿기만 했지 영접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류광수 다락방 전돋운동’ 이단입니다. (이단사이비 총회 중요결의 게시판 게시 번호 8번 2002-11-05 참조)
믿지 아니하는 불신자가 예수님을 영접해야 구원받는다고 하면 이단이 아닙니다.
그런데 예수 믿어도 예수 영접 안하면 구원 받지 못한다는 것은 이단입니다.
왜냐하면 예수 믿는 것과 예수 영접하는 것은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옵시고..”(엡3:17)
내가 예수가 그리스도시임을 믿을 때 내 안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와 계시게 됩니다.
그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성경대로 순수하게 믿으면 쉬운 것 인데, 괜히 어렵게 만들어서 예수님을 영접하고도 그 사실을 잘 모르는 어린 성도를 미혹해서 자기 집단으로 유혹해가는 것입니다.
믿을 때 예수님만 영접하는 것 아닙니다.
“내가 너희에게 다만 이것을 알려 하노니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로냐 ? 듣고 믿음으로냐?”
물론 갈라디아 교인들은 복음을 듣고 믿음으로 성령을 받았습니다.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저 안에 거하시고 저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요일4:15)
또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믿으면 성부 하나님이 우리 안에 와서 거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이 내 안에 오셔서 계신 것입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은 한분이십니다.
아주 중요합니다.
믿기는 내가 믿지만은 나는 수동적입니다.
나는 성령께서 믿게 해 주셨기에 믿었습니다.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主)시라 할 수 없느니라."(고전12:3하)
믿게 되면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고 구원(칭의 구원)을 받게 되고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5:24)
성부, 성자, 성령이 내 안에 들어오시는 것은 내게는 수동적 입니다. 그리고 과거완료형 입니다.
우리가 이미 영접한 예수님을 영접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잘못 되었습니다. 오직 믿음으로 삼위일체 하나님을 영접한 것입니다. 믿음 따로, 영접 따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믿으면 예수님은 우리 안에 오십니다.
Sola Fide!
졸저(拙著)“너희가 믿음 안에 있는가”에서
성도교회 원로목사 에종규
http://ye9144.hosting.paran.com
ps 총회 이대위가 발표 제81회(1996년)총회에서 결의한 류광수(다락방전도운동) 보고서에서 구원론 부분을 복사한 글
3) 다락방 전도운동 과정에서 기성교인들에게조차 다락방식으로 영접을 시키는 사례가 나타난다.
구원을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것과 마귀의 일을 멸하는 것 이 두 가지가 동시에 일어나는 것이라고 가르치는 류씨는, 예수 믿고 죽으면 하나님 나라에 가는 것은 맞지만 ''''''''''''''''하나님의 아들이 오신 것이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는 진리를 받아들이는 것이 영접이며, 이것을 가르치는 것이 진짜 복음이라고 한다([다락방전도전략] pp.37-38, EBS 양육테이프 2A, 복음편지 테이프 1A, 복음편지 테이프 2A). 또한 믿음에는''첫째는 예수를 아는 단계(사 53:5, 요삼 1:2)가 있고, 둘째는 믿는 단계가 있고, 세번째는 영접하는 단계가 있다.''고 하였다(테이프).
'이단에 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김용두 목사의 <내가 너에게 불세례를 주노라>에 대한 분석 (0) | 2013.02.19 |
---|---|
[스크랩] 교회에서 무서운 사람 (0) | 2013.02.14 |
[스크랩] 올림픽 개막식의 상징들 (0) | 2012.08.11 |
[스크랩] 안철수,박영숙,한명숙의 묘(妙)한 종교커넥션 (0) | 2012.08.08 |
[스크랩] 개신교와 카톨릭의 차이점 (0) | 2012.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