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감동

[스크랩] 천사의 나팔꽃(Angels Trumpet)이 피지 못하는 이유

끝까지주를위해 2011. 5. 3. 01:40

 

//

 

천사의 나팔꽃(Angels Trumpet)이 피지 못하는 이유

 

요즘 천사의 나팔꽃(Angels Trumpet)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 높아 졌습니다.

 

천사 나팔꽃은 남아메리카 원산의 상록 다년생 관목입니다.

나팔 모양의 긴 꽃이 아래를 향해서 핍니다. 저녁 8시경부터 꽃잎을 활짝 펴고 달콤한 향기를 발산합니다.

「천사의 나팔꽃(angel′s trumpet)」은 다년생 관목으로 향기가 좋으며 20~30cm정도 되는 원통형 나팔모양의 미백색 꽃으로 관상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키가 2~3m까지 자라기 때문에 화단용으로 일부 재배해왔습니다.

 

충북도 농업기술원 김주형 박사(농업연구사)가 개발에 성공한 천사 나팔꽃 왜화재배법은 꽃을 화분에 심어 실내에서도 관상 할 수 있도록 하므로 화단이 없는 가정에서도 키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천사 나팔꽃은 애호가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받게 되었습니다.

 

우리 집에도 어느 분이 천사 나팔꽃 화분을 선물로 보내 주셨습니다.

아파트 베란다에 화초 기르기를 좋아하는 아내는 정성을 다해 천사 나팔꽃 기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싱싱한 진녹색 잎이 부체만큼이나 자라서 곧 천사 나팔꽃을 볼 것으로 기대가 컸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잎이 하나 둘 떨어지기 시작하드니 나무 가지만 아상하게 남았습니다.

참으로 실망이 컸습니다. 그러드니 다시 잎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기를 반복하고 꽃은 영영 볼 수가 없었습니다.

정원에 천사 나팔꽃을 기르는 분에게 물어 봤더니 화단에서 만 꽃을 피우지 실내에서는 꽃이 잘 피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아파트 생활을 하는 우리는 천사 나팔꽃과는 인연이 없는 것으로 알고 단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든 어느 날 호텔 로비에 탐스럽게 천사 나팔꽃이 주렁주렁 매달린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실내에서는 꽃이 피지 않는다고 했는데…….

마치 호텔 관리인이 천사 나팔 꽃 화분에 물을 주는 것을 보고 물어 봤습니다.

“우리 아파트 베란다에서는 이 꽃이 피지 않는데 어떻게 호텔 로비에서는 핍니까?”

“아파트 몇 층에 사십니까?”

“10 층에 삽니다.”

“천사 나팔꽃은 실내에서도 잘 자라고 꽃도 피웁니다. 그런데 4층 이하에서만 가능합니다. 5층을 넘는 고층에서는 꽃을 피울 수가 없습니다.”

 

이 말을 듣는 순간 천사 나팔꽃이 우리들에게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확실히 듣게 되었습니다.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누구든지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마23:12)

우리 크리스천들이 세상에서 인정을 받지 못하는 것은 지식이 부족해서도 아니고, 선행을 많이 못해서도 아니고, 능력이 없어서도 아니고, 열심히 부족해서도 아닙니다.

스스로 자기를 낮추지 않고 자기를 높이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꽃도 피울 수가 없고, 예수 향기도 날리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원로 Essay 중에서

성도교회 원로목사 예종규

http://cafe.daum.net/y9144

http://ye9144.hosting.paran.com

출처 : ╂예수가좋다오
글쓴이 : 예종규목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