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림이될까
고린도전서9:27절을 보면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기가 도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함이로라”
이 자료는 끝까지 읽어보고 확인해보고 검토해보고 그리고 평안을 얻으시길 부탁합니다.
이 말씀은 복음과 반대 되는 것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예수를 믿으면서도 복음을 깨닫지 못한 사람들이 하는 질문입니다.
“내가 내 몸을 쳐서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기가 되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함이로라”
복음은 버림이 되는 것입니까? 버림이 안 되는 것입니까? 지금 성경은 버림이 된 다고 말씀 하십니다.
잘못하면 버림이 된다고 말씀 하니까 참으로 난감 합니다. 제가 이제까지 계속해서 복음이 무엇인가를 말씀 드렸습니다.
예수를 믿으면 구원을 얻고 영생을 얻었으면 영원히 멸망하지 않고 어떤 일이 있어도 구원이 취소되지 않는다고 복음을 말씀 드렸습니다.
성경에는 복음을 가진 사람들이 잘못하면 지옥에 갈 것 같이 기록된 성경 구절들이 참으로 많이 있습니다.
그중 한 가지가 이 성경 구절입니다. 복음을 가진 사람들이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고 어떻게 하든지 천국에 간다고 말 하면 이 말씀을 가지고 질문 합니다.
사도 바울 같은 사람도 내 몸을 쳐서 복종하지 않으면 버림이 될까 두려워 했는데 무슨 말이냐고 묻습니다.
복음을 가진 사람들이 버림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 성경말씀을 오늘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아직 여러분은 이런 질문을 받아 보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저는 많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설명을 해도 성경말씀을 보여주면서 정확히 말씀을 드려도 인정하지를 않습니다.
복음이라는 것은 믿음으로 구원 받은 사람이 멸망하지 않는 것입니다. 멸망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럼 지금 이러한 성경 말씀은 무슨 말씀인가를 우리가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성경을 볼 때 성경은 그 한절만 놓고 보면 참으로 오해하기 쉬운 성경 절들이 많이 있습니다. 성경을 그 한절만 놓고 보아서는 안 되고 앞뒤 말씀을 잘 살펴보아야 이해가 됩니다. 잘못하면 아주 이상한 해석이 될 수 잇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예수님께서 가룻유다에게 네 하는 일을 속히 하라고 말씀 하십니다. 그리고 사도행전1장에 보면 네 하는 일을 속히 하고서 자살해서 죽었습니다. 그럼 네 하는 일을 속히 하라는 말씀과 자살해서 죽은 말씀을 보면 마치 예수님께서 네가 가서 빨리 자살해서 죽으라는 말씀처럼 보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네 하는 일을 속히 하라고 하니까 후에 자살해서 죽었습니다. 마치 예수님이 시킨 것처럼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나라 교회 안에는 자유주의 신학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예수님의 탄생 자체도 부인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잘못해석하면 아주 엉뚱한 결론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런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대부분 천주교에서 수천 년 동안 기독교 말살을 위해 연구해 온 것을 슬며시 새로운 학문이라고 받아들입니다. 어느 교수는 자기가 연구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제가 천주교에서 똑 같은 자료를 가져다 보여준 일도 있었지만 그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본문과 같은 성경말씀을 해석하지 못하면 자기 스스로 모순에 빠지게 됩니다. 복음은 한번 구원을 얻은 백성은 멸망하지 않는 것인데 그것에 반대 되는 것처럼 보이는 성경말씀이 많기 때문에 그 벽을 넘지 못하고 스스로 무너지는 것입니다.
성경을 연구 할 때 절대로 복음의 원칙이 흔들리지 말고 연구해야 합니다 복음의 원칙을 그대로 두고 다른 것을 연구해야지 복음의 원칙이 흔들리면 잘못된 해석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보면 모순에 빠질 수밖에 없고 그 후에는 아예 예수를 부인하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그들도 예수를 믿는 다고 말합니다. 그럼 천주교는 예수를 안 믿습니까?
어떤 때는 멸망하지 않는다. 어떤 때는 멸망 한다 두 가지를 다 받아들이면 이것도 맞고 저것도 맞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멸망하는 것도 맞고 멸망하지 않는 것도 맞고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도 말합니다. 성경에는 양면성이 있으니까 그 양면성을 받아 들여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성경에 양면성이 있습니까? 양면성이 없습니까?
성경에는 절대로 양면성이 없습니다. 성경에 양면성이 있다면 죽는 다는 것도 맞고 죽지 않는다는 것도 맞고 그럼 어느 것을 택해야 합니까? 양면성이 있으면 어디에 기준을 두고 믿어야 합니까? 양면성이 있으면 믿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양면성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양면성이 있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우리가 잘못 보는 것이다. 그래야 맞는 것입니다. 성경에 양면성이 있다고 하면 흔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믿음을 가질 수가 없습니다. 예수를 믿으면 은혜로 구원을 받는다고 했다가 또 믿어도 잘못하면 못 받을 수도 있다고 하면 도대체 어떻게 믿어야 합당한 것이 되는 것입니까? 제가 지금 드리는 말씀은 너무도 중요한 말씀입니다. 기본이 흔들리면 믿음 뿌리 자체가 흔들리게 되어 있습니다.
성경에는 한쪽에는 영생을 얻은 사람은 멸망하지 않는다고 기록되어 있고 오늘 말씀과 같이 내 몸을 쳐서 복종하지 아니하면 남에게 전파한 후에 버림이 될까 하노라 말씀하십니다. 버림이 됩니까? 버림이 되지 않습니까? 성경에는 남에게 전파한 후에 도리어 자기가 버림이 된다고 말씀 하십니다.
성경에는 이런 말씀들이 많이 있습니다 선줄로 생각하는 자들아 넘어질까 조심하라 이 말씀도 넘어 질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구원 받은 사람도 잘못하면 지옥 갈 수 있다는 말씀과 마찬 가지입니다. 이런 말씀들이 성경에는 참 많이 있습니다. 이 말씀들을 우리는 바로 해석해야 합니다. 이런 말씀들을 바로 알아야지 바로 알지 못하면 자기도 또한 성경에는 양면성이 있다고 믿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양면성이 없다는 것을 확신해야 합니다. 그것은 해석을 잘 못한 것입니다. 성경에 양면성이 있으면 안 됩니다. 양면성이 있으면 믿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복음이 될 수가 없습니다. 양면성이 있으면 어느 쪽도 믿을 수가 없게 됩니다. 그러면 나중에는 종교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들을 바로 알지 못하면 교회는 혼란스러워지고 영적이 생명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성도는 복음을 확실하게 정립해야 합니다. 성경을 해석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복음이 흔들리지 말아야 하는 것입니다. 성경을 대하면서 내가 가질 태도는 성경을 한 부분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전후 관계를 잘 살펴서 우리가 깨달아야 합니다. 성경을 통으로 보아야 합니다.
고린도전서 9장은 무슨 말씀을 하고 있습니까? 첫 절부터 복음을 전하는 문제를 말씀 하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9장14절을 보면 “이와 같이 주께서도 복음 전하는 자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명하셨느니라”
지금 복음 전하는 것에 대해서 말씀 하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9:15절을 보면
“그러나 내가 이것을 하나도 쓰지 아니하였고 또 이 말을 쓰는 것은 내게 이같이 하여 달라는 것이 아니라 내가 차라리 죽을지언정 누구든지 내 자랑하는 것을 헛된 데로 돌리지 못하게 하리라”
1절부터 설명한 문제에 대해서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복음 전하는 자들은 복음으로 산다고 말씀 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세상일해서 먹고 사는 것이 아니라 복음 전하는 자는 복음 전하는 것에서 나오는 것으로 먹고 산다는 말입니다. 바울은 그러면서 나에게 이렇게 하라는 것이 아니라 원칙을 말하고 있습니다. 복음을 전하는 일을 계속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9장16절을 보면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내게 화가 임한다고 말합니다. 이 복음은 어떤 일이 있어도 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복음을 아는 사람은 부득불 정말 전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자기 열심이 아닌 복음의 귀중함을 아는 사람만이 말 할 수 있습니다.
고린도전서9장17절을 보면 “내가 내 임의로 이것을 행하면 상을 얻으려니와 임의로 아니한다 할지라도 나는 직분을 맡았노라”
바울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직분을 맡았다고 말합니다. 앞에 내용에서 나오지만 바울은 사도라고 인정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예수님으로부터 사도의 직분을 맡았다고 계속적으로 말 하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9:18-19절을 보면
“그런즉 내 상이 무엇이냐 내가 복음을 전할 때에 값 없이 전하고 복음으로 인하여 내게 있는 권을 다 쓰지 아니하는
이것이로라 내가 모든 사람에게 자유하였으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더 많은 사람을 얻고자 함이라”
사도바울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모든 사람들에게 자기는 종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고린도전서.9장 전체의 내용은 복음 전하는 것을 말씀 하고 있습니다. 사도바울이 복음 전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끝에 가서는 복음 전하는 일에서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자기가 버림이 될까 두렵다 이렇게 말 한 것입니다. 복음 전하는 사람이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지옥에 갑니까? 성경을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고린도전서9:20절을 보면
“유대인들에게는 내가 유대인과 같이 된 것은 유대인들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는 내가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나 율법 아래 있는 자 같이 된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
사도바울은 유대인에게 있어서는 유대인과 같이 되어서 복음을 전하고 또 이방인들에게는 이방인들과 같이 되어서 복음을 전했습니다. 사도바울은 어떻게 하든지 복음을 전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고린도전서9:21-22절을 보면
“율법 없는 자에게는 내가 하나님께는 율법 없는 자가 아니요 도리어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는 자나 율법 없는 자와 같이 된 것은 율법 없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라 약한 자들에게는 내가 약한 자와 같이 된 것은 약한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 여러 사람에게 내가 여러 모양이 된 것은 아무쪼록 몇몇 사람들을 구원코자 함이니”
사도바울의 목적은 오직 복음 전하는 것 이었습니다. 유대인들에게는 유대인들과 같이 이방인에게는 이방인과 같이 약한 자에게는 약한 자와 같이 모든 사람들에게 그 형편과 같이 그렇게 된 것은 어떻게 하든지 그 사람들을 얻고자 함이라고 말합니다. 사도바울은 복음을 전하는데 있어 싸우면서 하든지 좋게 하든지 전파 되는 것이 복음이므로 나는 기뻐하노라고 말합니다. 싸우면서 전해도 복음만 전파되면 기쁘다는 말입니다. 사도바울의 사상입니다.
그럼 생각해 보세요? 복음을 전하면서 자기 몸을 쳐서 복종하지 않으면 버림이 된다는 말과 싸우면서 해도 복음만 전파되면 좋다는 말은 반대 되는 말입니다. 자기 몸을 치지 못하니까 싸우는 것 아닙니까? 자기 몸을 친다면 자제하면서 싸우지 말아야 합니다. 두 말이 상충되고 있습니다. 싸우면서 해도 복음만 전파되면 좋다고 했다가 자기 몸을 치지 않으면 버림이 된다고 하고 두 말이 반대되고 있습니다.
왜 이런 말을 했는가를 더 자세히 보아야 합니다. 이런 문제가 복음 전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하게 도전해 오는 문제입니다 공격을 합니다. 복음을 전하면 꼭 이런 말을 합니다. 자기 몸을 쳐서 복종하지 않으면 버림이 된다고 했는데 왜 버림이 안 된다고 하느냐고 묻습니다. 저는 많은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복음을 말하면 아무리 성경적이라 해도 심지어는 이단시 취급을 합니다. 솔직히 지금 한국 교회는 사람이 하면 정통이 되고 하나님이 한 것을 믿으면 이단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바울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말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유대인에게는 유대인과 같이 되고 이방인에게는 이방인과 같이 되었습니다. 유대인에게 복음을 전할 때 사도바울의 생활과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할 때 사도바울의 생활은 전혀 다른 생활입니다.
그럼 자기 몸을 쳐서 복종하지 않은 것이 되는 것 아닙니까?
유대인에게 가서는 유대인의 규례를 따라서 하고 이방인에게 가서는 유대인의 규례를 따르지 않고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것 자체도 사도바울은 자기 몸을 쳐서 복종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가 생깁니다
9장은 앞에 있는 성경말씀이 해석이 되어야 뒤에 있는 말씀이 해석이 되는 것입니다. 앞에 있는 것이 지금 논리에 맞지를 않습니다. 이방인에게 가서 이방인과 같이 살았으면 자기 몸을 쳐서 복종하지 못한 것입니다. 앞에 있는 말씀이 해석이 안 되면 뒤에 있는 말씀이 해석이 안됩니다. 앞에는 분명히 약한 자에게는 약한 자처럼 유대인에게는 유대인과 같이 이방인에게 가서는 이방인과 같이 산 것입니다.
유대인 앞에 가서는 규례대로 먹지 않고 자기를 절제 하면서 복음을 전합니다. 이방인에게 가서는 이방인이 주는 것 다 먹으면서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잘못된 것 아닙니까? 유대인에게서 안 먹었으면 이방인에게 가서도 안 먹어야 자기 몸을 쳐서 복종하는 것 아닙니까? 사도바울은 이방인에게 가서는 그들과 같이 살면서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럼 자기 몸을 쳐서 복종하지 않은 것이 되는 것입니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그렇게 했습니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그렇게 했으면 자기 몸을 쳐서 복종하지 않으면 버림이 된다는 말은 서로 맞지가 않는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이방인과 같이 있을 때는 아무것이나 다 먹었습니다. 그래야 복음을 받아들일 것 아닙니까 고린도 지방은 우상이 많은 지방입니다.
시장에서 파는 음식 대부분이 우상에게 받쳐진 제물들입니다. 소를 통째로 우상에게 받치고 그것을 잡아서 시장에서 팝니다. 돼지를 우상에게 받친 후에 그것을 잡아서 시장에서 팝니다. 우리나라도 잘 팔리게 해 달라고 고사를 지내지 않습니까? 그렇게 해서 판 물건들입니다.
사도바울은 그들 앞에 가서 그런 것을 가리지 않고 주는 대로 먹은 것입니다. 그러면서 복음을 전합니다. 만약에 유대인들이 그것을 보았다면 난리가 났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방인에게 가서는 절제를 하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유대인에게 가서는 그들 규례대로 살면서 전한 것입니다.
2편 3편에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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